영어/가사 해석

Steve Lacy - Bad Habit (가사 해석 설명)

준군 2023. 1. 16. 23:53

아티스트: Steve Lacy

앨범: Gemini Rights

발매: 2022.06.29

장르: R&B, Funk Pop

작곡/작사: Steve Lacy, Diana Gordon, John Kirby,

Britanny, Foushee, Mathew Castellanos

 


 

안녕하세요, 이번 곡은 Steve Lacy - Bad Habit 입니다.

 Steve Lacy 는 최근에 유명 가수들이 좋아하는 가수중에 한명으로 언급 되면서,

인기가 급상승하여 저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Steve 는 1998년생 캘리포이나 출신 싱어송라이터 입니다.

처음에는 기타히어로 라는 비디오 게임이 있는데, 이 게임을 하면서

기타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The Internet 이라는 밴드에서 활동을 하면서 프로듀의 역량도 키웠다고 하네요.

 

이번 곡이 Steve의 첫 Billboard Hot 100 에서 1위를 한 곡이라네요!!! (ㅊㅋㅊㅋ)

이곡은 특이하게 "Sped Up" 버전이 나왔는데요,

말그대로 곡의 스피드를 높여서 재생한 버전인데, 들어보면 나름대로 다른 매력이 느껴지더군요.

이곡은 우리가 좋아했던 여성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 여성도 마음에 두고 있었지만, 용기가 없어서 말을 꺼내지 못하였고,

결국 나중에 그 여성도 본인은 좋아하고 있었던걸 알게되면서 후회 하는 내용입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으면 꼭 용기를 내어서 말해보시길 바랍니다!!!

 

영어표현 한가지를 짚고 가보려고 하는데요,

"make a pass" 패스를 만들다? 일까요?

이 표현의 뜻은 "이성을 취하기 위해 시도하다" 쉽게 말하자면 "꼬시다" 입니다.

 

그럼 이제 들어보실까요?

 

 

 

 

 

[Intro: Steve Lacy & Fousheé]

I wish I knew you wanted me

너가 날 원한다는 걸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you wanted me

너가 날 원한다는 걸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you wanted me

너가 날 원한다는 걸 내가 알았으면 했어

 

[Verse 1: Steve Lacy]

What you, ooh, uh, what you do?

너, 너 뭘할건데?

Made a move, could've made a move

뭐라도 해볼수 있었을텐데

If I knew I'd be with you

내가 알았다면, 너와 함께 일텐데

Is it too late to pursue?

지금은 너무 늦었나?

 

[Chorus: Steve Lacy]

I bite my tongue, it's a bad habit

난 혀를 깨무는 나쁜 습관이 있어

Kinda mad that I didn't take a stab at it

시도 해보지 않아서, 좀 화가나

Thought you were too good for me, my dear

너가 나에게 과한 존재라고 생각했어, 자기야

Never gave me time of day, my dear

내게 시간을 주지 않았지, 자기야

It's okay, things happen for

괜찮아, 일들은 내가 당연하다고

Reasons that I think are sure, yeah

생각하는 이유 때문에 일어나지

 

[Post-Chorus: Steve Lacy & Fousheé]

I wish I knew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you wanted me (I wish I knew)

너가 날 원한다는 걸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Oh)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you wanted me

너가 날 원한다는 걸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Yeah)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you wanted me (Oh)

너가 날 원한다는 걸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you wanted me

너가 날 원한다는 걸 내가 알았으면 했어

 

[Verse 2: Steve Lacy]

Please say to me (Please, just say to me)

제발 내게 말해줘

If you still want it

만약 아직도 원한다면

I wish you wouldn't play with me

너가 나를 갖고 놀지 않았으면해

I wanna know (I wanna know)

난 알고 싶어

[Chorus: Steve Lacy]

Can I bite your tongue like my bad habit?

내가 나의 나쁜 습관처럼 너의 혀를 깨물어도돼?

Would you mind if I tried to make a pass at it?

내가 너를 꼬셔도 될까?

No, you're not too good for me, my dear

아니, 넌 내게 너무 과하지 않은 존재야, 자기야

Funny you come back to me, my dear

너가 나에게 돌아온게 웃겨, 자기야

It's okay, things happen for

괜찮아, 일들을 내가 무시 할수 없는

Reasons that I can't ignore, yeah

이유들 때문에 일어나지

 

[Post-Chorus: Steve Lacy & Fousheé]

I wish I knew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you wanted me

너가 날 원한다는 걸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Wish I knew)

내가 알았으면 했어

I wish I knew you wanted me (Oh)

너가 날 원한다는 걸 내가 알았으면 했어

 

[Bridge: Steve Lacy]

You can't surprise a Gemini (I wish I knew)

넌 쌍둥이자리를 놀래킬수 없어

I'm everywhere, I'm cross-eyed, and (I wish I knew you wanted me)

난 모든 곳에서 모든 걸 지켜보고 있어

Now that you're back, I can't decide (I wish I knew)

이제 너가 돌아왔고, 난 결정 할 수 없어

If I decide if you're invited (I wish I knew you wanted me)

널 반겨줘야될지

You always knew the way to wow me

넌 항상 날 놀래키는 방법을 알고 있었지

Fuck around, get tongue-tied, and

오두방정을 떨고, 말문을 막히게 하고

I turn it on, I make it rowdy

이젠 내가 소란을 피울게

Then carry on, but I'm not hidin'

그리고 넘어가겠지만, 난 숨지 않아

You grabbin' me hard 'cause you know what you found

너가 무엇을 발견한지 아니까 날 꽉 쥐고 있지

It's biscuits, it's gravy, babe

이건 달콤하고 진득해, 자기야

 

[Outro: Steve Lacy, Steve Lacy & Fousheé]

You can't surprise a Gemini

넌 쌍둥이자리를 놀래킬수 없어

But you know it's biscuits, it's gravy, babe

근데 이게 달콤하고 진득한걸 알고 있어 자기야

I knew you'd come back around

난 너가 돌아올지 알고 있었어

'Cause you know it's biscuits, it's gravy, babe

너가 이게 달콤하고 진득한걸 알고 있잖아 자기야

Let's fuck in the back of the mall, lose control

쇼핑몰 뒤에서 섹스하자, 참지마

Go stupid, go crazy, babe

멍청하고 미친 짓을 하자, 자기야

I know I'll be in your heart 'til the end

넌 나를 못 잊을거야 끝까지

You'll miss me, don't beg me, babe

넌 나를 그리워 할 거야, 나에게 구걸하지마 자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