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사 해석

Shawn Mendes & Justin Bieber - Monster (가사 해석 설명)

준군 2023. 1. 10. 22:51

아티스트: Shawn Mendes & Justin Bieber

앨범: Wonder

발매: 2020.11.20

장르: Pop

작곡/작사: Shawn Mendes, Justin Bieber, Adam Feeney,

Ashton Simmonds, Mustafa Ahmed

 


 

안녕하세요, 이번 곡은 Shawn Mendes & Justin Bieber - Monster 입니다.

이곡은 많은 팬들이 기다려왔던 Mendes 와 Bieber 의 콜라보 입니다.

둘의 공통점이 몇가지 있는데요, 첫번째는 둘다 캐나다 출신입니다.

두번째는 둘다 싱어송라이터 입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이곡에서 드러나지만, 둘다 어린나이에 성공을 거뒀다는 점입니다.

 

이곡에서는 어린나이에 성공을 거두며 세상이 그들의 성공에 축복만을 해주진 않았다는 점을 다룹니다.

그들은 세상의 기대에 살아야되서 그들 자신이 될수 없었고, 어린나이에 부터 세상의 비난과 비평을 받았다고 하네요.

후렴구에서 What if ~ 라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이부분은 나중에 세상이 그들에게 등을 돌리더라도 미리 알고 있으면 좀더 준비를 할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비췄다고 생각이 드네요.

 

영어 표현 한가지를 짚고 넘어가볼건데요,

"Hold ~ against" 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뜻은 누군가에게 "화나거나 안좋은 감정을 가지되다" 입니다.

 

그럼 들어볼까요~?

 

 

 

 



[Verse 1: Shawn Mendes]

You put me on a pedestal and tell me I'm the best

넌 나를 우상으로 만들고 내가 최고라고 말하지

Raise me up into the sky until I'm short of breath (Yeah)

내가 숨이 모자를 때까지 하늘 위로 올리지

Fill me up with confidence, I say what's in my chest

나를 자신감으로 채워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다하게 하지

Spill my words and tear me down until there's nothin' left

아무 것도 남지 않을 때까지 내 말을 흘려듣고 나를 부서버리지

Rearrange the pieces just to fit me with the rest, yeah

나를 껴맞추기 위해 조각들을 다시 정리하지

 

[Chorus: Shawn Mendes]

But what if I, what if I trip?

근데 만약 내가 넘어진다면?

What if I, what if I fall?

만약, 만약에 내가 추락한다면?

Then am I the monster?

그럼 내가 괴물인건가?

Just let me know

알려줘

And what if I, what if I sin?

그리고 만약, 만약에 내가 죄를 짓는 다면?

And what if I, what if I break? Yeah

또 만약, 만약에 무너진다면?

Then am I the monster? Yeah

그럼 내가 괴물인건가?

Just let me know, yeah

알려줘

 

[Verse 2: Justin Bieber]

I was fifteen when the world put me on a pedestal

세상이 날 우상으로 만들었을때 나는 15살이였어

I had big dreams of doin' shows and making memories

난 나의 쇼를 열고 기억을 만들어주는 꿈들이 있었어

Made some bad moves tryin' to act cool, upset by their jealousy, uh

몇번 실수를 하고, 쿨한척 하고, 그들의 질투심에 화가 나버렸어

Liftin' me up (Liftin' me up), liftin' me up (Yeah)

날 올리고, 날 올리고

And tearin' me down (Down), tearin' me down (Down, down, yeah)

그러곤 날 부서버려, 부러버려

I'll take responsibility for everything I've done (Yeah)

난 내가 한 모든 것에 대해 책임을 질거야

Holdin' it against me like you're the holy one (Yeah)

넌 뭐라도 되는 것처럼 나를 비판하지

 

[Bridge: Justin Bieber]

I had a chip on my shoulder, had to let it go

난 화가 났었지만, 놔줬지

'Cause unforgiveness keeps them in control

용서하지 않으면 그들이 우위를 점할거거든

I came in with good intentions, then I let it go

난 좋은 의도로 왔지만, 난 보내줬지

And now I really wanna know

이젠 정말로 알고 싶어

 

[Chorus: Justin Bieber & Shawn Mendes]

What if I, what if I trip? (Oh)

근데 만약 내가 넘어진다면?

What if I, what if I fall? (I fall)

만약, 만약에 내가 추락한다면?

Then am I the monster? (Am I the monster?)

그럼 내가 괴물인건가?

Just let me know (Let me know)

알려줘

And what if I, what if I sin? (Oh)

그리고 만약, 만약에 내가 죄를 짓는 다면?

And what if I, what if I break? Yeah (What if I break?)

또 만약, 만약에 무너진다면?

Then am I the monster? (Am I the monster?)

그럼 내가 괴물인건가?

Just let me know (Oh, please just let me know, yeah)

알려줘

 

[Outro: Justin Bieber & Shawn Mendes]

La-da-da-duh-duh (Baby, what if I fall down?)

La-da-da-duh-duh-duh-na

La-da-da-da-duh-duh

La-da-da-duh-duh-duh-na

La-da-da-duh-duh (Please don't let me fall)

La-da-da-duh-duh-duh-na

La-da-da-da-duh-duh (Oh, please don't let me fall)

La-da-da-duh-duh-duh-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