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공부

Application Context / Session / Cookie

준군 2020. 7. 31. 17:46

Application Context, Session, Cookie 이들은 모두 무엇이며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Application Context 는 여러개의 Servlet이 하나의 배경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공간이다. 예를 들어 여러개의 servlet이 한가지 변수에 영향을 미칠 때 이 변수를 context에 저장하면 된다. 웹서버에 저장공간이 마련되며 생명주기 또한 웹서버가 종료될 시 없어진다.

 

Session 은 하나의 접속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예를 들어 하나는 크롬 브라우저, 하나는 익스플로러를 열면 두개의 session이 생기고 이 둘은 독립적이다. session도 웹서버 메모리에 저장된다.

 

Cookie 는 클라이언트 공간에 저장되는 자주 이용되는 정보이다. 특정한 url에 특정 쿠키가 전송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쿠키는 웹브라우저에 전달한 시간부터 만료시간 (설정가능) 까지 존재한다. 웹브라우저의 메모리에 저장된다.

 

 

만약에 어떤 정보를 장시간 보관하고 싶다고 하자. 그러면 Cookie에 저장해야된다. 왜냐하면, application 과 session은 장시간 존재하지 않을수 있기 때문이다.